재단소개 > 설립취지

설립취지


도와 주신 많은 고마우신 분들에게 보답의 길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며...

'1960년대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이 초기단계일 때'
1960년대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이 초기단계일 때 산업용고무제품의 국산화 개척을 위해서 1967년 기업을 설립하여 30여 년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.
이같이 도와 주신 많은 고마우신 분들에게 보답의 길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오다 1998년 본인의 古稀(고희)를 맞으면서 평소 생각하였던 공익사업을 하기로 하고 본 재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.
'우리의 주변을 살펴보면 아직도 어렵게 살아가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.'
우리의 주변을 살펴보면 아직도 어렵게 살아가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.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이들을 다소나마 도와줄 수 있다면 매우 뜻있고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되어 공익사업을 통해서 기업에서 얻은 소득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합니다.
특히 이 나라의 장래를 책임질 젊은이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면학에 열중하지 못 하는 안타까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.
'본 재단은 면학에 열중할 수 있도록'
본 재단은 면학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육기관이나 학술연구단체가 열악한 재정 때문에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이에 필요한 설비 및 운영비를 지원하며 결식아동, 소년ㆍ소녀가장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자활을 돕는 등 공익사업을 통하여 다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 하고자 합니다.

1998년 11월 30일




신양문화재단

  • 주소 : [08826]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연구공원본관(940동) 2층
  • TEL : 02) 877-8566 , FAX : 02) 877-8567, E-MAIL : sinyang @ sinyang.org

QUICK LINK